온채널 > 유통 과학센터

카테고리 이미지
어떻게 타오바오 검색 유동량을 측정하는가? 이 방법은 시도해 보아도 된다.
  • 작성자온채널(73176000@daum.net)
  • 조회수
  • 작성일2018-01-05

우선 당신의 상점은 반드시 성과가 있어야 한다.

물건을 파는 사람이 너무나 많아서 소비자들이 선택할 여지가 너무 많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당신은 약간의 주문을 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과 다를 수 밖에 없다. 개별화된 추천 기술을 가지고 있는가? 실제로 가게마다 특정한 상표를 가지고 가게마다 특정한 사람들이 특정한 사람을 유치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들이 있는 곳에 있는 사람들이 입점해 있는 것이다.

  캡처.PNG

어떻게 타오바오 검색 유동량을 측정할까?

 

최근 30일 데이터를 따져 보면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 수치는 아니지만, 이를 가늠할 수 있는 수치로 볼 수 있는 수치는 대략 7, 당연히 실제 수치는 이것보다 작다.

그리고 참모 홈페이지에서 당신의 값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점포 수치가 2.73, 이 점에서 이 가게는 이 점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음에도 점포의 자연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드러났다.

 

그렇다면 이 지표는 어떻게 최적화되어야 하는가. 사실 당신의 가장 중요한 점은 당신이 관련 판매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점이다. 이 관련 판매품은 당신이 공구를 통해서 만들 수 있으며, 또한 상세 페이지 모듈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당신이 생각해야 한다.

 

(1) 당신과 어떤 관련이 있느냐

도대체 어떤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까. 많은 소비자들이 옷을 입었을 때, 선택할 여지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골라야 할 느낌)

색깔이 다른 것을 제외하고는 똑같은 시각 느낌이 있나? 이러한 관련 상품에 대해서 당신은 생각하고 있는가? 따라서 당신은 관련 상품에 대해서는 스타일과 가격이 비슷해서는 안 되지만, 디테일이 분명해야 하므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

 

(2) 당신과 관련된 상품이 얼마나 됩니까?

몇개 제품이 관련되어 있는가? 너무 많으면 안 좋고, 너무 적으면 안 좋다. 너무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지 못하면 소비자 체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것은 어느 정도 맞을까? PC클라이언트:610, 무선 랜:6개 정도. 어찌 된 일인지 경험을 하지 못한다. 그러나 너는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상관 없다.

 

(3) 당신은 어떻게 관련을 실현합니까?

물론 가장 흔한 것은 분열식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위에 예처럼 이러한 관계는 의상과 관련된것에 비교적 적합하다. 하지만 당신이 신경을 쓴다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왜 이렇게 느리고 작은 것들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특히 중소 상인들에게 그러한 허황된 물건은 매우 어렵다. 세 지표가 높아진 것은 세 개의 지표 모두 당신의 점포 점성을 높이기 위해 통찰력 등을 추가하기 위해서다.

 

어떻게 너의 훑어보는 능력을 키울 것인가?

볼 만한 것은 소비자들이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보느냐에 따라 장사꾼들이 볼 수 있으니 시장 시세와 업종대를 볼 수 있다.

 

어떤부분이 나의 상점의 카운트 다운을 낮추는가?

 

이탈이란 방문객이 들어오면 페이지 한장만 보고, 다른 페이지를 보지 않고, 메인 페이지를 보고 나가 버리는 식이다. 그렇다면 이탈의 원인은 무엇일까? 사실 둘 중 하나는 데이터가 너무 정확하지 않고, 상세한 것은(가장 중요한), 상세 페이지가 너무 나쁘다는 것,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은 건 당신의 요소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A를 보고 들어오는데 와서 보니 B인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알수가 없다.

 

, 어떻게 유동량의 정확성을 해결할 수 있습니까? 단순한 데이터를 가지고 들어오지 마라. 모든 데이터는 들어오는 유동량이 정확할 때까지 충분히 정확하게 계산한다. 특히 중소상점들은 정확한 가이드 라인을 선택할 수 있는 정확한 단어를 골라 정확하게 한다. 타오바오 고객들의 정확한 가이드 라인을 정해 준다.

 

어떻게 당신의 페이지 체류 시간을 높입니까?

 

콘텐츠와 연결해야 하는 사소한 방법도 있지만,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다른 방법을 찾아 달라'는 식의 작은 이벤트가 있다. 가령 샘플 하나를 찾아서 (당신의 제품 사진, 모델이 입고있는 상의사진), 그 다음 소비자들이 찾도록 설계하고 (예를 들어 5), 한곳을 찾아으면 5위안을 감면해 주고, 두곳에서 10위안을 감면해 주는 이벤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전환율을 높이다.

- 웹 사이트 체류 시간을 높이다.

- 사용자의 상호 작용을 높이다.

 

당신이 웨이보 마케팅에 많은 곳,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볼 수 있고, 타오바오 사용자를 가능한 한 모바일 타오바오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 좋다.


首先第一步你的店铺一定要有调性、小而美

不得不承认,在淘宝上,卖东西的人太多了,像你这样的店铺,一抓一大把,消费者可选择的余地太多了。所以你必须能够在一些点上做的让消费者觉得,你是跟别人不一样的。为什么要有个性化推荐技术?实际上就是要让每一个店铺都有特定的标签,然后让每一个店铺都吸引特定的人群,而这些人确实愿意在这个店铺里面呆着,因为他们找到了归属感!

怎么提高手淘搜索流量?

选择最近30天的数据,当然,你要注意,这个数据计算出来不精准,但是大概可以这样估算一下行业均值,你可以用浏览量/访客数,比如这个类目(男装T恤),这个数值差不多是7,当然,实际值应该会比这个小。

然后你还可以在生意参谋首页你还可以看到你的值,比如这个店铺:2.73,这就有点儿少了,事实证明,这个店铺在这一点上做的确实不好,也影响了店铺的自然搜索排名。

那么关键是,这个指标应该如何去优化呢?其实你会发现,最关键的影响点是:你的关联销售做的怎么样。这个关联销售你可以通过一些工具做,也可以通过详情页模块做。但是这几点是你需要考虑好的,因为这样才会增加你的浏览深度。

(1)你关联什么样的产品

到底关联什么样产品的,才会让消费者有更多的欲望去点击看更多的呢?以服饰类目为例,很多消费者买衣服的时候,希望可选的余地大(这样才有挑的感觉,才有逛街的感觉啊,如果就那么一两件衣服,肯定没意思),你像下面这个关联:

有没有一种除了颜色不一样,衣服都是一样的视觉感受?对于这样的关联商品,你愿意去点击么?所以,你在关联商品的时候,应该注意的是:风格一样、价位差不多,但是细节上一定要有明显的区别,这样消费者才更愿意去看。

(2)你关联多少产品

关联多少个产品?太多了不好,太少了也不好。太少了达不到多浏览的效果,太多了会影响消费者体验。那多少个合适呢?PC端:6—12个,无线端:6个左右。没有为啥,这只是经验值,你太纠结了也可以不理会。

(3)你怎么去实现关联?

当然,最常见的就是陈列式关联,就像上面那个例子,这种关联比较适合服饰类目,但是你也可以花式一些,比如场景式关联等。

当然,我们还是不讲怎么去做调性、去做小而美,因为对于很多人来讲,尤其是对于中小卖家来讲,这么“虚幻”的东西很难。那我们讲什么?三个指标的提高,而这三个指标全部是为了增加你的店铺粘性:浏览深度、跳失率、页面停留时间。

重点终于来了!

如何去优化你的浏览深度?

所谓的深度浏览,就是消费者会去看多少个页面,你可以在生意参谋里面看到行业均值,点开生意参谋——市场行情——行业大盘:

如何降低你的跳失率?

所谓的跳失,就是访客进来后,只看了一个页面,没有进行其他的任何操作(比如看其他的页面、看首页、收藏、加购等等),就关闭页面离开了,这就叫做一个跳失。那么,跳失的原因有哪些呢?其实只有两个:流量太不精准了(最关键的)、详情页太烂了(其次的)。流量不精准是导致你跳失率高的最核心的要素,消费者明明想要一个A这样的(A代表的含义非常广泛:风格、价位、其他属性等等),但是进来一看,是B这样的,肯定走啊。而详情页设计,我无能为力,因为我不懂美工。

好了,怎么解决流量的精准性问题?很简单:别贪心,保证你的每一个流量入口进来的流量都是足够精准的。尤其是对于中小卖家来讲:选词尽量选择精准的黄金长尾关键词;直通车用精准的词,不广泛匹配;淘宝客也找精准的;钻展也做定向……。

如何提高你的页面停留时间?

这块其实必须跟内容营销联系起来了,但是还是有一些小方法值得你去尝试,比如在详情页当中设置“找不同”的小游戏。让你的美工,找一张图(你的产品图,比如衣服,就可以是模特上身图),然后P出几处不同来(比如说5处),然后设计一个活动,让消费者去找。找到一处,减免5元,找到两处减免10元……,这样做可以得到的效果:

提高了转化率;

提高了页面停留时间;

增强了用户互动。

当然,你也可以在微淘上、微博营销上,很多地方,你都可以去玩儿这个,总之,让用户尽可能的停留在手机淘宝上,这一方面你做的越好,搜索引擎越喜欢你,给你的扶植越多。



출처 : 바이두

번역 : 조현주

덧글(0)

  •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