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함)가 주식회사 온채널 (이하 "회사")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B2B 도매 서비스 : 사업자(제조업체, 도매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 등 ) 간에 이루어지는 대량 상품 및 서비스 거래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③ 구매자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B2B 도매 서비스를 이용하여 외부에 제공한 상품(재화)를 구입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④ 포인트 : 회원이 온채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현금성 적립금을 말합니다.
⑤ 요청함 : 관리자와 소통하기 위하여 온채널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게시판 기능을 의미합니다.
⑥ 고유번호 : 회사가 부여한 고유 식별기호를의미합니다.
⑦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또는 공지사항, 이용가이드, 용어가이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회원이 동의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사이트 및 회원의 마이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전자메일, 전화번호, 문자메시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계약 종료 일까지 적용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⑦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이외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관해서는 온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이하 "운영정책"이라함)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마이페이지 및 사이트에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한 경우 운영정책은 본 약관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온채널이 정한 절차에 의해 약관의 동의 및 회원가입을 완료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사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 14세 미만 가입자인 경우
5. 신청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6.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제19조 제3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8.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③ 본 조 제①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회사와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경우, 당해 별도의 계약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5 조 (포인트 및 환불)
①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온채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현금성 적립금을 말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또는 절차를 이용하여 회원이 직접 충전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 충전금액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고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의 사용 내역에 대하여 익월에 부가가치세가 포함 된 세금계산서를 회원에게 발급 합니다.
③ 적립된 포인트는 서비스 종료 또는 회원 탈퇴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 본인 명의(법인의 경우 해당 법인 명의)의 출금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이 직접 충전하지 않은 포인트(회사가 마케팅 기타 목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포인트 등)는 환불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④ 포인트의 보유 기간은 5년이며, 이후 자동 소멸됩니다 (채권 법제96조(금전채권ㆍ채무의 소멸시효)에 의하여 5년 후 소멸)
⑤ 본 조에 규정되어 있지 않은 포인트의 충전 및 사용에 관한 기타 사항은 공지사항, 이용가이드, 용어가이드 및 서비스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대금의 정산관계를 확인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파기해야 합니다. 단,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에도 세법에 따른 신고사항 완료시까지는 회사에서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타인의 개인정보(구매자 정보 등)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관련 법령에 따라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에 대한 계약 해지 등 제17조 제2항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회원에게 공개된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지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필요한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구매자, 수령자 정보 등)를 유출하거나 유용한 경우, 해당 행위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회사에 요청했을 때 회사는 해당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구매자 또는 제3자의 신고, 소송 제기 등으로 인해 불법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수사 등을 의뢰하거나 협조하기 위하여 관련 자료를 수사관서, 법원 등에 제출할 수 있고,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제공받은 개인정보(구매자, 재화 수령자 정보 등)를 제공받은 목적(배송, CS 등)의 용도로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이 종료될 경우 즉시 파기해야 합니다. 또한 제공받은 개인정보의 주체로 부터 직접 파기 요청을 받은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단, 세법에서 요구되는 마감 기한까지 보유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필요성이 해소되는 즉시 파기합니다.
⑦ 회원은 관련 법령 및 방송통신위원회 고시에 따라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아이디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에게 통보된 서비스 ID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또는 회사의 의사와 무관한 서비스 사용상의 불법행위 내지 과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본 조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즉시 회원 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등록된 전자메일, 전화번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메일,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의한 관련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건물의 붕괴.화재.침수외 기타)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자메일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전자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11.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12.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3.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4.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15.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행위
16. 서비스를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하는 행위
1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련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날짜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에 의거 회원은 본인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하며,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3 조 (불만처리)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요청함, 전화, 전자메일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온채널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회사가 사전에 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 본 조 제4항의 경우 회사는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⑦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절차 등은 별도의 서비스 약정서를 통하여 정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무료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업로드 하는 데이터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없으며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회사의 정책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 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제10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2. 제12조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의 등록 상품 수 등이 서비스 종류별 정해진 기준을 초과할 경우
4. 회원의 이름 등 회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6.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8. 회원이 서비스를 임의로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9.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물 등을 제작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회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기관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불법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4. 회원이 제12조 제1항 제15호를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를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회사가 본 조 제2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한 또는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12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휴면계정으로 분류된 회원의 계정에 잔여 포인트가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포인트의 상사소멸시효가 완성되는 시점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원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림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에 의한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이용 계약의 해지 시 데이터 삭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이용요금 등의 종류)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이용 요금은 본 약관, 서비스 요금표, 마이페이지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단, 개별 회원 입점 계약서와 본 약관, 서비스 요금표, 마이페이지에 게제된 요금이 상이할 경우, 개별 입점 계약서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납입해야 하는 이용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 구매 대금 :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사용 하는 금액
2. 배송비 기타 대금: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발생하는 배송비 및 기타 추가 요금
3. 서비스 요금 : 온채널이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의 사용 기준에 따른 비용
③ 이용요금은 포인트 또는 회사가 시스템을 통해 구현한 결제 방식으로 지급 가능합니다.
제 18 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① 회원이 고의로 이용요금을 면탈한 경우, 회사는 면탈 금액의 2배를 배상금 및 이에 대한 지연손해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지연손해금은 면탈 금액에 대하여 상법 및 민사법상 인정되는 연 6%의 이율을 적용하여 산정합니다.
③ 회사는 별도로 회원의 면탈행위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한 추가적인 배상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메일, 요청함 등 서면 방식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유선 신청 불가함)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정산이나 세법에서 요구되는 사항을 확인하며, 법령에서 요구되는 신고 기한을 경과하는 즉시 이용 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서비스 계약 체결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 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제12조를 포함한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4.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불법스팸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회사에게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5. 회원이 제12조 제6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6. 제16조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7.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④ 회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될 수 있으며, 소멸된 데이터는 어떤 경우에도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 20 조 (각종 데이터의 보관기간)
회사는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보관기간을 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보관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항목 보관기간]
1. 주문정보 : 주문정보 수집일로부터 2년 경과 후 주문정보 완전 삭제
2. 상품정보 :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1년 경과 후 삭제
3. 정산정보 : 정산 정보 정보 변경 이력 데이터 생성 시점 기준 5년 경과 후 삭제
제 21 조 (지식재산권)
① 서비스 자체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식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업로드하는 이미지나 자료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와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시 회원의 비용으로 이를 보상 혹은 배상해야 합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말미암아 이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하여 회사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12조 제5항에 따라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해당 불법행위와 관련된 상품의 판매기간 동안 발생한 총 판매대금의 10%를 위약벌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입은 실제 손해가 10%를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분을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위약벌 해당 금액을 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판매대금에서 우선 상계할 수 있으며, 상계할 수 있는 금액이 부족하거나 없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해당 금액을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5.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불완전 또는 불능으로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야기된 손해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데이터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종료 후 제19조에 따라 파기된 데이터와 회원이 직접 삭제를 요청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한 메시지의 내용에 대해서는 그 정확성, 신뢰성, 시기적절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발송된 메시지 관련 발신자와 수신자 간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⑩ 회사는 제16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하는 경우, 이용의 제한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4 조 (분쟁조정)
①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온채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B2B 중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공급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이행 함으로써 공정한 거래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2B 도매 서비스 : 사업자(제조업체, 도매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 등 ) 간에 이루어지는 대량 상품 및 서비스 거래를 의미합니다.
2. 공급사 : 온채널에 상품을 공급하고 판매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3. 관리자 : 서비스를 제공 및 관리하는 온채널의 담당자를 의미합니다.
4. 판매사 : 공급사가 제공하는 상품(상품 정보)을 이용해 외부 채널에서 판매 후 온채널에 발주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5. 구매자 : 판매사를 통해 공급사의 상품(재화)을 구입한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6. 발주 : 판매사가 공급사의 상품(재화)를 주문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7. 주문 : 발주가 완료 되어, 공급사 및 판매사가 확인이 가능한 발주의 상세 내용 및 그 상태 정보를 의미합니다.
8. 마이페이지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거래관리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9. 요청함 : 판매사 및 관리자와 소통하기 위하여 마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게시판 기능을 의미합니다.
10. 협의 : 반품, 교환 누락 등의 처리 시, 환불/부분 환불/추가 결제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 또는 그 과정을 의미합니다.
11. 발송 : 공급사가 판매사가 발주한 상품(재화 및 서비스)의 주문을 처리하고 구매자게 발송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12. 배송 : 공급사가 발송한 상품(재화)를 운송수단 업체(택배사 등)에서 수령자에게 보내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13.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법령 또는 공지사항, 이용가이드, 용어가이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온채널에 공급사로 등록한 회원이 동의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공지됩니다. 공급사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의 개정 및 공지 등 기타 효력에관하여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는 사항은 온채널 서비스 이용약관 제 3조(약관의 효력) 을 준용 합니다.
제 4조 (상품의 등록 및 관리)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 B2B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공급사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공급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접 상품을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등록한 상품의 정보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③ 공급사는 상품정보를 허위.과장 광고를 포함한 상품정보를 기재할 수 없으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을 집니다.
④ 공급사는 상품 표시.광고를 함에 있어 전자상거래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⑤ 공급사는 공급사가 등록한 상품에 대하여 각호에 해당하는 문제 발생 시, 회사 또는 판매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적극 제출하고 관련 문제에 대하여 손해 발생 시 그 손해를 판매사 또는 회사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1. 상품권, 특허권, 가품 등 지식 재산권 문제 발생 시
2. 상품의 허위 과장 광고로 인한 피해 발생 시
3. 정품 인증, KC 인증, 수입 인증 등 상품 판매에 필요한 각종 인증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
4. 기타 회사 및 판매사의 책임을 면책 시키기 위해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
⑥ 공급사의 상품의 부당한 판매가격 설정, 상품의 과장 표시/광고, 지적재산권 침해 행위 등으로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소비자 보호에 반할 경우, 회사는 시정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시정되지 않을 경우 상품의 판매를 취소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요구 사항에 대해 정당한 사유없이 조치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공급사에 해당하는 상품 판매대금의 정산금에 대해 문제가 해소될 때까지 정산금 지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상품의 배송)
① 공급사는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판매사의 주문정보를 수시로 확인하며, 주문에 대한 처리를 신속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② 공급사는 판매사의 주문일로 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며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 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③ 공급사는 판매사의 주문에 대하여 발송 기한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 못할 경우 지체없이 판매사에게 지연안내를 해야 합니다.
④ 공급사는 배송의 지연 , 오배송 또는 배송중 파손 발생시 즉시 회사 및 판매사에게 안내해야 하며, 공급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구매자가 정상적으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공급사는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6조 (교환 및 환불)
① 공급사는 판매사가 교환 또는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지체없이 상품을 회수 및 검수를 진행하여야 하며 회수 불가 또는 지연의 사유가 있을 경우 판매사에게 즉시 고지해야 합니다.
② 공급사는 회수된 상품에 대하여 파손 또는 하자 여부를 검수 후, 입고 여부 및 상태 등 상품에 대한 상태정보를 지체없이 판매사에게 제공하고 판매사와의 신속한 협의 및 교환 및 환불의 완료처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③ 공급사의 사유로 인한 판매사와의 협의 지연 또는 교환 및 환불의 처리 지연으로 인한 손해 발생 시, 그 손해는 공급사가 부담하게 됩니다.
④ 공급사는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 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수리 교환 또는 환불 하여야 하며, 그 절차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공급사는 교환 또는 반품이 불가능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판매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온채널의 상품정보에 기재하고 실제 배송되는 상품에 구매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명시하여야 합니다.
⑥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예: 맞춤 제작 상품, 신선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정보 및 배송된 상품에 명시해야 합니다.
⑦ 공급사는 법령에서 보장하는 청약철회 기간(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을 준수해야 하며, 구매자의 청약 철회를 부당하게 제한할 수 없습니다.
⑧ 본 조에 정의 되지 않은 기타 교환 및 환불에 대한 사항은 관련법령 또는 공지사항, 이용가이드, 용어가이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7조 (공급사의 역할과 책임)
① 공급사는 수시로 공급사의 마이페이지에 접근하여 주문 정보, 교환•환불 정보, 요청함 내역 등을 확인하고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주문의 처리 지연 또는 오처리로 인한 손해 발생시 그 손해는 공급사가 부담하게 됩니다.
② 공급사는 요청함 및 기타 경로를 통한 판매사 및 관리자의 문의 및 요청에 성실히 답변해야 합니다. 문의 및 요청에 대한 답변 지연 또는 불 명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 할 경우, 그 손해는 공급사가 부담하게 됩니다.
③ 회사는 발송 지연 등으로 주문의 완료 처리가 발송예정일보다 3영업업일 이상 장기간 지속될 경우 직권으로 그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교환·반품 처리 지연 등으로 주문의 완료 처리 또는 협의처리가 최대 30일 이상 장기간 지속될 경우 직권으로 그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⑤ 공급사는 공급사의 사업운영에 관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변경이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고 즉시 관련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특히, 공급사가 폐업(해산,청산,파산,사업자폐업신고 등 실질적 폐업을 모두 포함합니다) 예정인 경우 30일 이전에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공급사의 상품의 관리 또는 정보제공 의무 태만으로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공급사가 부담합니다.
⑦ 공급사는 내부 사정으로 원활한 업무 처리가 불가(휴가 및 명절 연휴 등) 하거나 주문에 대하여 처리지연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판매사가 인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통해 반드시 관련 공지를 등록해야 합니다.
제 8조 (판매대금의 정산)
① 대금의 정산은 본 약관 4조에 의하여 정상적인 송장입력이 완료 된 주문 및 취소 또는 교환•반품 처리가 완료 된 주문 을 그 대상으로 합니다. 협의 지연 또는 취소 또는 교환•반품 처리 지연으로 인하여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주문은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② 공급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한 정산 지급일에 따라, 제1항에 해당하는 주문 건에 대한 정산금 지급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공급사는 판매대금의 정산을 위하여 회사에게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야 하며, 회사는 공급사에게 세금계산서의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급은 매출 발생일로부터 최대 5년간 유효합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③항의 세금계산서 발급이 지연될 경우, 정산금 지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공급사의 세금계산서 지연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는 공급사가 부담합니다.
⑥ 공급사는 폐업신고 이후에는 판매를 중단하여야 하며, 폐업 이후 판매된 상품에 대한 판매대금은 원칙적으로 정산되지 않습니다.
⑦ 공급사는 대금 수령을 위한 통장 계좌 등의 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에 대한 정산금의 지급을 보류하거나 연기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정산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공급사와 관련된 법적 분쟁, 소비자 클레임, 민원 등이 발생하여 처리 결과가 확정되지 않은 경우
2. 공급사의 귀책으로 상품 누락, 오배송, 품질불량, 지연배송 등의 사유로 환불 또는 배상이 진행 중인 경우
3. 공급사의 계약 위반, 부정행위 또는 허위 정보 제공이 확인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산 보류가 필요하다고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사정이 있는 경우
제 9조 (정산의 보류 및 공제)
① 회사는 공급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비용 또는 손해금액에 대하여 고지하고, 그 금액을 정산금액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단, 공급사는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합리적인 검토 절차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공급사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정산대금의 가압류•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법원의 결정 및 공급사의 채무가 해소될 때까지 정산대금의 지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 •운영정책의 위반 및 공급사 과실로 인하여 회사 또는 판매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정산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그 지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교환·반품 등 기타 사유로 인한 매출의 차감으로 인하여 정산 대상 금액이 마이너스(-)로 확정 시, 회사는 공급사에게 해당 금액의 입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급사는 회사의 입금 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금액을 입금하여야 하며, 이를 지연할 경우 회사는 지연 기간에 대해 연6%의 지연이자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공급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배송, CS 등) 을 위하여 회사 또는 판매사가 제공하는 개인정보(주문 및 구매자 정보 등)를 적극적으로 관리 및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공급사는 본 조 1항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보관.삭제해야 하며, 개인정보 유출 및 오남용 시 모든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본 조에 정한 외 의 규정은 온채널 서비스 이용 약관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준용 합니다.
제 11조 (손해배상)
① 공급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급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손해 또는 그 금액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플랫폼 운영자로서, 상품의 결함, 품질 문제, 배송 문제 등에 대해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본 조에 정한 외 의 규정은 온채널 서비스 이용 약관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준용 합니다.
제 12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공급사가 등록한 상품,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공급사에게 있습니다. 또한 공급사와 판매사의 거래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분쟁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공급사가 부담합니다.
② 본 조 1항에 대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면 회사는 공급사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운영지원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공급사는 운영지원센터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권리자의 적법한 요구가 있으면 해당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공급사는 이에 따른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 제2항에 따라 공급사의 정보를 판매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공급사는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매매 부적합 상품)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매매 부적합 상품의 등록∙판매를 금지하며, 이러한 상품을 등록∙판매했을 때의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을 등록∙판매한 공급사가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2. 지적재산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및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이미지 도용
3. 불법복제품(국내외 유명브랜드 이미테이션, 짝퉁 등)
4. 지적재산권이 있어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해적판 DVD/CD,제본 도서 등)
5. 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6. 음란한 사진, 언어, 영상, 신호를 사용하여 성적인 수치심을 자극하는 음란 표현물
7. 각종 불법 성인용품 및 성보조용품, 풍기문란의 소지가 있는 물품
8. 19세이상 사용의 이용등급 설정을 하지 아니한 각종 청소년유해상품
9. 철도승차권 등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등 (양도 또는 매매가 불가한 상품권, 홍보용으로 부여 받은 할인권/초대권)
10. 유통검정/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11.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이 기재된 상품
12. 개통불가폰 거래(부품폰, 연체폰, 불법복제폰, 선불폰 등)
13. 습득물 및 장물, 기타 타인 명의를 도용하는 분실폰, 대포차, 대포폰 등
14.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거래(신분증 등 명의거래, 유심칩 단독판매 포함)
15.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16. 정당한 권리 없이 저작권과 그 밖의 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기술적 장치를 무력화하는 장치 거래(개조, 복제, 매크로기기 등)
17. 통신비밀보호법 위반물(영상+음성 가능한 CCTV, 핀홀 카메라 등)
18. 주류, 담배 및 담배 대용품(전자담배 등),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전문의약품,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위반물(도수가 있는 안경, 썬글라스,콘텍트렌즈)
19.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의료용구 및 의료기기(물리치료기 등)
20. 총포, 화약류 관련 법률위반 무기류, 군복 및 군용물품(주한외국군포함), 경찰복 및 경찰장구류
21. 식약청의 허가를 받지 않은 기능성건강식품 및 다이어트약, 음식물/식품
22. 동물의약품 (심장사상충 약을 포함한 각종 동물 관련 의약품)
23. 화장품 견본품(샘플 판매금지)
24. 보증서나 감정서가 없는 보석류
25. 전문적인 달러 환전으로 인한 상행위
26. 멸종위기의 야생동식물 및 기타 박제류
27. 불법 개조품
28. 기타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 있거나,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29. 거짓 또는 과장하거나 구매자를 기만하는 방법으로 광고한 상품
② 회사는 매매 부적합 상품이 발견된 경우 당해 상품을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기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공급사 회원이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매매 부적합 상품을 등록한 공급사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 부적합 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당해 본조 10조에 의거 공급사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금지행위 및 제재)
① 회사는 회사와 다른 회원사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다음 각 호의 상품 등록∙판매 및 행위를 금지합니다.
1. 실제 판매하지 않는 상품(테스트 목적으로 등록한 경우 등)
2. 상품과 관련이 없거나 해외 발송 상품을 국내 카테고리에 등록하는 등 정책을 위반하여 카테고리에 등록한 상품
3. 동일 카테고리 또는 인접 카테고리에 같거나 유사한 판매조건으로 복수 등록한 중복 상품(같은 상품으로 간주되는 경우도 포함)
4. 검색 노출을 확장하기 위해 판매 상품과 관련 없는 브랜드명, 물품명, 인기 키워드 등을 기재하여 등록한 상품
5. 실제 재고를 보유하지 않으면서 허위로 재고를 등록한 상품(상품 등록 유지를 위해 가격을 임의로 변경해 유지하거나, 구매신청이 들어오면 재고를 보유한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경우 등)
6. 상품의 판매 가격이 시중의 통상적인 거래 가격보다 지나치게 낮거나 높아 위∙모조품 또는 허위 재고로 의심되는 상품
7.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판매사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8. 공급사가 본인의 상품 구매 또는 실제 상품의 이동 없이 판매점수 및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구매 또는 부당한 할인 획득을 위해 제3자의 명의 또는 계정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행위
9. 공급사가 판매한 각각의 상품에 대한 발송예정일까지 상품을 발송하지 않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선송장 등), 설치상품 등 배송 추적이 되지 않는 상품에 대해 상품 발송(배송사 전달 또는 설치 상품의 배송 출발) 이전에 미리 판매회원툴에서 발송완료로 처리하여 판매사에게 허위 배송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및 이에 준하는 행위
10.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거짓으로 등록하거나 회사 또는 판매사의정당한 연락을 회피하는 행위 및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을 하는 행위
11. 공급사 본인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는 것임에도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 적용을 회피할 목적으로 판매사에게 취소를 요구하거나 종용하는 행위
12.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노출한 모든 상품 및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모든 행위
② 공급사는 회사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공급사는 직접 또는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 또는 해당 사이트(이하 "경쟁회사"로 통칭함)와 연계∙공조하여 법령 상 금지된 불공정행위(사업활동 방해 등)를 하여 회사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금지행위를 한 공급사에 대해 상품 등록 제한, 정산 유보, 회원 자격 정지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약관의 해석 및 준거법)
① 회사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온채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B2B 중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이행 함으로써 공정한 거래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2B 도매 서비스 : 사업자(제조업체, 도매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 등 ) 간에 이루어지는 대량 상품 및 서비스 거래를 의미합니다.
2. 공급사 : 온채널에 상품을 공급하고 판매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3. 관리자 : 서비스를 제공 및 관리하는 온채널의 담당자를 의미합니다.
4. 판매사 : 공급사가 제공하는 상품(상품 정보)를 이용해 외부 채널에서 판매 후 온채널에 발주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5. 구매자 : 판매사를 통해 공급사의 상품(재화)을 구입한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6. 판매채널 : 판매사가 회사 또는 회사에 등록된 공급사의 상품(상품 정보)를 등록하여 판매 하는 사이트 또는 플랫폼(링크 포함한 모든 채널)을 말합니다.
7. 발주 : 판매사가 공급사의 상품(재화)를 주문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8. 주문 : 발주가 완료 되어, 공급사 및 판매사가 확인이 가능한 발주의 상세내용 및 그 상태 정보를 의미합니다.
9. 마이페이지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거래관리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10. 요청함 : 공급사 및 관리자와 소통하기 위하여 온채널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게시판 기능을 의미합니다.
11. 협의 : 반품, 교환 누락 등의 처리 시, 환불/부분 환불/추가 결제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 또는 그 과정을 의미합니다.
12. 발송 : 공급사가 판매사가 발주한 상품(재화 및 서비스)의 주문을 처리하고 구매자게 발송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13. 포인트 : 회원이 온채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현금성 적립금을 말합니다
14. 청약철회 : 구매자가 법적으로 정해진 기간 내에 계약을 철회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15.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법령 또는 공지사항, 이용가이드, 용어가이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①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해 판매사로 활동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약관의 개정 및 공지 등 기타 효력에관하여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는 사항은 온채널 서비스 이용약관 제 3조(약관의 효력) 을 준용 합니다.
제4조 (상품의 판매 및 정보 관리)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 B2B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공급사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판매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및 그 절차를 준수하여 상품의 판매권한 및 상품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적법한 절차에 의하여 수집한 상품정보는 판매사의 판매 채널을 통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사가 다음 각호에 방법을 통하여 상품 정보를 수집·판매할 경우, 그에 따른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판매사에게 있습니다.
판매 승인이 되지 않은 상품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상품의 이미지를 임의로 수집하는 행위(캡쳐, 스크린 샷, 직접 다운로드 등)
상품의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는 행위(캡쳐, 스크린 샷, 복사 등)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및 절차를 준수하지 않은 행위
③ 판매사가 회사 또는 공급사가 제공하는 상품 정보를 임의로 수정 또는 변경하여 판매채널에 판매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판매사에게 있습니다.
④ 판매사는 본조 2항에 의하여 정상적으로 판매 채널에 판매한 상품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문제 발생 시, 지체 없이 회사 또는 공급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상품권, 특허권, 가품 등 지식 재산권 침해 문제 발생 시
상품의 허위 과장 광고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정품 인증, KC 인증, 수입 인증 등 상품 판매에 필요한 각종 인증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
기타 회사 및 판매사의 책임을 면책 시키기 위해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
⑤ 판매사는 상품을 판매사의 판매 채널에 표시/광고하고 판매 등을 함에 있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판매사의 부당한 판매 가격, 과장, 지적재산권 등 회사 또는 공급사의 권리 침해 또는 허위 상품 정보 및 오기입에 대해 회사는 시정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조치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의 판매 권한을 취소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상품의 발주 및 취소)
① 판매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접 주문을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등록한 주문의 정보 및 그 처리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② 상품의 발주는 판매사에게 적립 된 포인트(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지불방식)로 만 가능하며, 취소 및 반품·환불에 의한 환급 비용은 포인트로 판매사에게 지급 됩니다.
③ 판매사는 발주를 완료 후 송장번호가 입력되지 않은 주문에 대하여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주문의 처리 단계에 따라 공급사의 취소 승인 후 취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교환 및 환불)
① 판매사는 구매자 또는 수령자가 청약철회 기간(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또는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중 교환 또는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시스템을 통하여 공급사에 상품의 회수를 요청할 수 있으며 반드시 그 사유를 상세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본조 1항의 접수 된 주문에 대하여 추가 비용의 발생 또는 환불 비용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제공된 상품의 결함인 경우 공급사 비용부담, 단순 변심인 경우 판매사 부담을 원칙으로 하며, 기타 사유에 대해서는 공급사와의 협의를 통하여 그 비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조 2항에 의하여 비용의 발생 또는 변경이 있을 경우, 그 비용에 따라 판매사의 포인트를 차감하거나 지급 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정의 되지 않은 기타 교환 및 환불에 대한 사항은 관련법령 또는 공지사항, 이용가이드, 용어가이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조 (판매사의 책임 및 의무)
① 판매사는 수시로 공급사의 마이페이지에 접근하여 판매사의 발주 주문 정보, 교환·환불 정보, 요청함 내역 등을 확인하고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주문의 처리 지연 또는 오처리로 인한 손해 발생시 그 손해는 판매사가 부담하게 됩니다.
② 판매사는 요청함 및 기타 경로를 통한 공급사 및 관리자의 문의 및 요청에 성실히 답변해야 합니다. 문의 및 요청에 대한 답변 지연 또는 불 명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 할 경우, 그 손해는 판매사가 부담하게 됩니다.
③ 회사는 판매사의 취소 접수 지연 등으로 주문이 완료되거나 주문의 완료가 지연될 경우, 직권으로 그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교환·반품 처리 지연 등 으로 주문의 완료 처리 또는 협의처리가 30일 이상 장기간 지속될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그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사는 판매사의 사업운영에 관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변경이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고, 즉시 관련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특히, 판매사가 폐업(해산,청산,파산,사업자폐업신고 등 실질적 폐업을 모두 포함합니다) 예정인 경우 반드시 업무 종료 또는 사업자 변경사항 신고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회사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판매사의 판매 채널 상품의 관리 또는 회사의 정보제공 의무 태만으로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판매사가 부담합니다.
제 7조 (결제 및 환불)
① 판매사가 B2B 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판매사가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기타 거래(직접거래 행위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사에게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적립, 사용, 취소 및 환불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은 온채널 서비스 이용약관 제6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판매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배송, CS 등) 을 위하여 회사 또는 공급사가 제공하는 개인정보(주문 및 구매자,수령자 정보 등)를 적극적으로 관리 및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판매사는 본 조 1항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판매사가 부담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③ 본 조에 정한 외 의 규정은 온채널 서비스 이용 약관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준용 합니다.
제 9조 (손해배상)
① 판매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 또는 구매자(재화 수령자) 등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해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사는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불법 복제 및 허위 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판매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판매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해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본 조에 정한 규정외의 내용은 온채널 서비스 이용 약관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준용 합니다.
제 10조 (회사의 역할과 책임)
① 회사는 플랫폼 운영자로서 거래를 중개하며, 상품 자체의 품질이나 배송 등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단, 회사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필요 시 분쟁 조정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회사가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회사가 설치/운영하는 운영지원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판매사는 운영지원센터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협조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권리자의 적법한 요구가 있으면 해당 상품 등에 관하여 판매자의 판매권한의 취소 및 판매채널에서의 상품 정보의 삭제 및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사는 지체없이 회사의 요청을 수행해야 하며, 지연 및 미 대응으로 인한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 손해 및 비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사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 제2항에 따라 판매사의 정보를 타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사는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금지행위)
① 판매사는 다음 각 호의 상품 등록∙판매 및 행위를 금지합니다.
실제 판매하지 않는 상품(테스트 목적으로 상품 정보를 수집 한 경우 등)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으로 상품을 수집하는 모든 행위
회사 또는 타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정보를 임의적으로 수정 및 가공하여 회사 또는 공급사의 이미지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
상품의 판매 가격이 회사 또는 공급사가 요구하는 거래 가격보다 지나치게 낮거나 높아 공정거래를 해치는 행위
상품을 판매할 의도 없이, 판매사의 판매채널의 판매점수 및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상품의 수집 또는 등록을 하는 행위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거짓으로 등록하거나 회사 또는 공급사의 정당한 연락을 회피하는 행위 및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을 하는 행위
판매사의 구매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는 것임에도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 적용을 회피할 목적으로 공급사에게 취소를 요구하거나 종용하는 행위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노출한 모든 상품 및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모든 행위
② 판매사는 회사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판매사는 직접 또는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 또는 해당 사이트(이하 "경쟁회사"로 통칭함)와 연계∙공조하여 법령 상 금지된 불공정행위(사업활동 방해 등)를 하여 회사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판매사는 회사와 다른 회원(공급사 및 판매사 등)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방해 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사는 금지 행위를 한 판매사에 대해 경고, 계정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사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 또는 금지 행위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2조 (분쟁의 해결 및 준거법)
1. 본 계약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하고, 본 계약의 해석상 이견이 있거나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른 상호협의와 통상적인 상관습(례)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의거하여 해결한다.
2.전 1항에 의하여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할 경우 본 계약에 관련되는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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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온채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운영지원 2팀
담당자 : 김수현
연락처 : 02)3473-1157 / help@onch3.co.kr
②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주식회사 온채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온채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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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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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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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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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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