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채널 공급사 정산가이드
  • 정산금액 확인 및
    처리 방법
    • 1
      [마이페이지-정산내역/요청-정산내역보기] 에서 확인
      • ※ 주 1회 전주(토~금) 발송 완료(송장입력 완료)건을 기준으로 매주 금요일에 정산됩니다.
        정산금은 회원가입 시 설정한 계좌로 정산되며 계좌변경(등록)시, 요청함보기의
        [관리자에게 요청하기]를 통해 통장사본 이미지와 요청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2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전까지 [정산금 받기] 버튼 클릭 → 금요일 정상 입금 처리.
      • ※'전월 미발행 세금계산서가 있습니다.' 또는 '반려된 세금계산서가 있습니다. 확인바랍니다'
        문구가 표시될 경우, (세금)계산서를 먼저 처리해주셔야 [정산금 받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 1
      [마이페이지-공급사정보-세금계산서]에서 매월 10일 전까지 역발행 승인 처리
      • - 온채널에서는 세금계산서 역발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 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을 위해서는 최초 1회 역발행 사이트(팝빌)에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역발행 사이트와의 API 연동을 통해 간편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간편 회원가입 하러가기
      • - 세금계산서 역발행 서비스 이용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은 온채널에서 부담합니다.
    • 2
      [마이페이지-공급사정보-세금계산서]에서 발행 요청내역 확인 후 [팝빌바로가기]버튼 클릭
      • - 요청된 (세금)계산서 금액은 출고 금액이 아닌 당월 산정된 정산금 기준
    • 3
      역발행 사이트(팝빌) 이동하여 [전자세금계산서-발행대기문서함-매출발행대기함] 확인
      • - '주식회사 온채널' 발행 대기 건 확인 후 체크박스 체크 [전체 발행] 버튼 클릭
    • 4
      [마이페이지-공급사정보-세금계산서] 해당 내역 비고란 '발행 완료' 확인(약 30분 소요)
    • 5
      [마이페이지-정산내역/요청-정산내역보기]의 [정산금 받기] 버튼 활성화
온채널 공급사 FAQ
온채널 수수료가 어떻게 되나요?

온채널은 별도의 가입비, 수수료 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공급사 승인이 완료되면 상품을 등록 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가 바뀌었어요

최초 등록 된 사업자등록 번호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사업자변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새로 회원가입 후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새로 회원가입 하실 경우, 기존 사용내역 이관처리 가능합니다.)

이 밖의 사업자 정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주소 등) 변경 시에는
[마이페이지-공급사/판매자정보수정]에서 직접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정산계좌가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산계좌정보의 변경 또는 등록이 필요한 경우 [마이페이지-요청함보기] 메뉴에서
[관리자에게요청하기] 기능을 통해 요청해 주시기 바라며, 변경 및 등록을 원하는
통장 사본 이미지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등록 반려사유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아래 5가지 사유로 반려됩니다.

  1. 제품명/상세페이지 내 과대광고 문구, 상표권, 저작권 위반으로 문제 될 소지가 있을 경우
  2. 가품을 판매 할 경우
  3. 인증이 필요한 상품이나 인증서/인증번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4. 온라인에 판매되고 있는 가격과 등록 된 공급가 차이로 판매사 마진이 없을 경우
  5. 직거래를 유도하는 안내문구 등 정보가 기재되어 있을 경우


상기 기재 된 사유 외에 상품등록 부적합 사유가 있을 시에는,
[마이페이지-온채널 상품관리-등록상품관리]에서 반려 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대량등록이 가능한가요?

가격자율상품만 대량등록이 가능하며, 최소 50개에서 최대 50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등록 방법은 [마이페이지-온채널상품관리-상품대량등록] 클릭 후 카테고리 별 파일 다운로드 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상품승인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상품등록 후 영업일 기준 2~4일 정도 소요되며, 처음 등록하신 업체는 검수 후 담당자가 전화 안내 드리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세금계산서 발행기한(10일)이 지나버리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발행기한이 지난 지연된 문서는 취소되며, 미처리된 금액에 대해서는 익월분에 포함되오니 익월에 발행하시거나
관리자에게 재발행 요청하셔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정산금 받기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정산금받기 버튼은 이번주 금요일이 끝나고 오는 토요일에 최초로 생성되며,
캘린더 상의 다음주 금요일날짜의 정산금 아래에 위치합니다.
또한 정산금받기 버튼은 (세금)계산서가 한 건이라도 처리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비활성화 되며,
'전월 미발행 세금계산서가 있습니다.' 또는 '반려된 세금계산서가 있습니다. 확인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출력되오니 미처리된 (세금)계산서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처리된 (세금)계산서 확인은 [마이페이지-공급사정보-세금계산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금액이 출고된 금액과 다릅니다.

(세금)계산서의 금액은 당월의 매주 금요일에 산정된 정산금액의 합산금액이며,
해당 월 출고된 금액과는 상이합니다.
(전달 말에 발송(송장입력)한 주문 건에 대한 정산일이 이번달이라면 해당주문건은
이번달 (세금)계산서 금액에 합산되며, 이번 달 말에 발송(송장입력)한 주문건에 대한
정산일이 다음달 이라면 해당주문건은 다음달 (세금)계산서 금액에 합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