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채널 > 유통 과학센터

카테고리 이미지
이 작은 가게는 이렇게 생중계로 인해 데이터를 돌변하여 판매량이 급상승하게 하였다.
  • 작성자온채널(73176000@daum.net)
  • 조회수
  • 작성일2018-01-24



한세대에 걸쳐 대중적 인기를 끈 상품은 한달 만에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놀랍다.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질적인 변화가 어떻게 단기간에 실현될 수 있을까? 하나의 양말로 생중계된 사례는 당신에게 상품의 속도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길을 알려드린다.

 

생방송에 따른 놀라운 숫자 변화


1-1.PNG


 

북극융(약칭) 매장은 스타킹 형태 위주의 점포이다. 제품의 특성상 단조로롭고 운영하기 어려운 상품으로 운영되고 있다. 점포 수, 타오바오 고객 등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만으로는 별다른 효과를 내지 못 했고, 월별 판매 부진의 참담한 현상은 다반사였다. 하지만 생방송 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리라고는 예상치 못했다.

 

MissAmy 아나운서의 첫번째 생방송은 18075명의 팬들이 몰려 있었고, 즉석 낙찰 물량은 수백건, 첫 생중계가 끝난 뒤 북극융 자판이 큰 폭으로 늘었다. 이후 매 회 생중계는 수만명과 두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tv중계가 끝난 뒤 거의 실시간으로 팔리던 홈쇼핑 가게들이 관심을 끌었고, 특히 전환 빈도, 팬 수, 점포 수가 빠른 속도로 늘면서 월 3만건 이상 매장이 몰려 마치 하루 아침에 시끌벅적해 졌다.

 

수십만 개의 판매고를 올리는 극적인 데이터 변화에 힘입어 북극융(상점 이름) 마케팅의 실력을 감탄하며 생중계한 막강한 팬덤과 고음질의 승부로 가게 문을 다시 열게 됐다.

놀라운 결과는 어쩌면 우연일까.

이번 생방송 전에 한번도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한 적이 없었던 북극융은 오래전부터 생중계를 했고, 가격이 싸지 않고 단기적으로 수익성이 떨어지는 물건이 좋지 않았음을 솔직하게 털어 놨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열매가 제공되는 방안이 그들을 불러 모았는데, 결과적으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결과를 얻었다. 그리고 가게에 장기적인 발전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생방송은 입소문을 타고 입소문을 타고 첫번째 고객과 나눔을 실천하고, 둘째 경품을 통해 상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측정하고, 제품의 브랜드와 노출을 위한 제품의 이미지 메이킹, 4차 제품의 동영상 촬영을 통해 고객들의 감성이 살아나고 있다.

 

방안에 따르면 에르메스는 제품 자체에 따라 각기 다른 말을 하고 교감과 생방송을 통해 생중계하며 생방송을 통해 생중계를 하게 된다. 생방송을 앞두고는 제품에 따라 아나운서를 두번이나 선택했고, 7명의 앵커가 7회에 걸쳐 생중계를 했다.생방송을 담당하는 7명의 개성이 뚜렷하고, 자신이 고정된 팬 층이 있어 생방송 현장에 수많은 팬들이 몰려들어 대성황을 이뤘다.

 

기회를 포착하다

 

소상공인들은 길 모퉁이에서 차를 추월할 수 있다.

생방송은 새로운 마케팅의 아이디어를 개척하고 새로운 마케팅 방식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동화 백화점은 경제, 팬덤, 생방송 중계를 통해 생중계되는 방식으로 생방송, 타오바오 등의 전통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동업자 가운데 품질이 우수한 제품은 물론 질 좋은 프로모션까지 더해 져 좋은 제품이 될 수 있고, 좋은 제품이 좋은 유통 방식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같은 상품의 다크 호스로 꼽힌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영업일이 계속되는 16개월간 생중계된 로또 복권은 생중계로 끝났고, 출하량은 하루 평균 2000여 개씩 늘어 하루 평균 2000여 대에서 6만 여명이 늘었다. 아모레 퍼시픽의 생중계 서비스는 가게들의 끊임 없는 팬덤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쌓아 온 팬들의 장기적인 성장에 힘입은 바 크다. 매장에서 새로운 마케팅을 접한 뒤 콘텐츠 마케팅의 의미를 깨닫게 됐다. 현재 7회째 서비스를 계속하고 있으며, 동종 업계 2개 점포를 모두 연장해 재계약을 완료했다.

 

마케팅 국경


1-4.PNG

 

지금의 가장 큰 변화는 플랫폼 환경이 급변하는 지금, 다양한 상품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상품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변화하고, 마케팅 전략을 바꾸는 것이다. 다양한 마케팅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풍부한 보급 채널을 통해 특화된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화된 콘텐츠 보급과 브랜드 보급 방안을 제시했다.

 

생중계 경험을 바탕으로 생방송 경험을 축적해 생방송 플레이를 익혔다. 고객들의 파워와 팬덤을 극대화하고, 풍부한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하여 풍부한 인기와 다양한 생중계자들의 다양한 생방송 수요를 심층적으로 충족시켜 주며, 브랜드 파워와 팬들의 파워를 높여 주고 있어 고객들의 파워와 팬덤을 높여 주는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출 처   - 바 이 두  


번 역  - 조 현 주

덧글(0)

  •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