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사 가이드

온채널 판매사란?

온채널에 입점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자신의 온라인 마켓에 재고부담 없이 판매하고자 하는 업체

온채널 판매사의 특장점 상품관리가 잘 되는 유통플랫폼 "온채널"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품/질/보/장

엄격한 상품관리
시스템

가/격/보/장

유통단계 최소화로
가격경쟁력 강화

매/일/매/일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업데이트

배/송/대/행

인건비, 창고임대료,
재고부담 최소화

온채널 유통 흐름도
온채널 판매사 이용절차
  • STEP 01
    회원가입
    • 1
      홈페이지 상단 [회원가입] 클릭
    • 2
      온채널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 동의
    • 3
      회원정보 입력
      • - 유통경로 판매사(벤더/셀러/해외셀러/카카오스토리·밴드·블로거) 선택
      • - 아이디,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 입력
    • 4
      입력완료 후 [가입하기] 버튼 클릭
    • 5
      회원가입 완료. (회원등급 : 일반회원)
  • STEP 02
    판매사 인증
    • 1
      회원가입 완료페이지 또는 홈페이지 상단 [공급사&판매사 인증] 클릭
    • 2
      인증 종류 [판매사/벤더사], [해외판매자], [카스/밴드/공동구매] 중 선택
    • 3
      공급사&판매사 인증 약관동의
    • 4
      공급사&판매사 인증 정보 입력
      • - 필수항목 입력, 인증구분 [공급사(제조/벤더)] 선택
      • - 인증하기 [공급사(제조/벤더)인증] 유통경로 선택 후 [작성완료/체크완료] 클릭
      • - 사업자등록증 사본 업로드
    • 5
      [정보 입력 완료] 버튼 클릭
    • 6
      영업일 기준 1~2일 내 승인예정. (재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활성화 시 승인완료)
  • STEP 03
    상품 판매 신청
    • 1
      온채널 상품 상세정보 확인
      • ※ 도매채널(가격자율, 가격준수)은 판매사 인증 후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 단, 가격준수, 가격준수 B2B는 소비자가, 최종준수가를 반드시 지켜서 판매해야 합니다.
      • ※ 가격준수 B2B/폐쇄몰/해외채널/해외직배송 채널의 경우, 별도의 승인 신청을 통해 인증받은 판매사만 확인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내기본정보-내채널보기-신청하기에서 신청)
    • 2
      [판매자 공급가 보기] 버튼을 통해 판매자가 확인
    • 3
      상품 판매를 원할 경우, [판매 신청하기] 버튼 클릭
  • STEP 04
    승인 후 판매
    • 1
      판매 승인 후 상품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마우스 우클릭)
      • ※ 상품 이미지 임의 변경 및 훼손 불가합니다.
    • 2
      운영하고 있는 판매 채널에 상품등록, 판매 및 마케팅 시작
    • 3
      [마이페이지-판매사정보-판매상품목록]에서 판매상품 전체 확인 가능
      • - 상품관련 문의사항 발생 시, 판매상품목록에서 해당상품을 찾아 [상품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공급사에게 직접 답변 요청.
  • STEP 05
    발주하기
    • 1
      상품 주문 발생 시, [마이페이지-판매사정보-판매상품목록]에서 제품 코드 번호로 검색해
      [발주하기] 버튼을 통해 발주
    • 2
      온채널 포인트 결제 또는 무통장 입금 결제.
      • (포인트 충전 방법은 하단의 '판매사 정산가이드' 확인)
    • 3
      [마이페이지-판매사정보-내판매정보]에서 주문 내역 및 택배 운송장 확인 가능
      • 배송 관련 문의 발생 시, [공급사 요청하기]버튼을 통해 요청.
이용 안내사항
  • 요청함
    확인방법
    • [마이페이지-요청함보기]에서 공급사/관리자 요청 확인 및 답변
  • 주문 취소/반품/교환/
    누착 시 요청방법
    • 1
      주문취소 발생 시, [마이페이지-판매사정보-내판매정보]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통해 요청.
      • ※ 공급사 주문 미확인 중에는 주문 취소 시 온채널포인트로 자동 환불됩니다.
      • ※ 공급사 주문 확인 후에는 [주문취소] 후 [공급사 요청하기]로 취소 가능여부를 확인하셔야
        하며, 지연 될 경우 온채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2
      반품/교환/누락 발생 시, [반품/교환/누락] 버튼을 통해 요청
      • ※ 제품불량, 파손의 경우 사진을 반드시 첨부 해주셔야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 ※ 모든 상품의 단순 변심 반품은 훼손, 파손, 사용 흔적 없이 재판매 가능한 상태일 경우만
        가능하며, 각 공급사별 정책이 다르므로 문의 후 진행 바랍니다.
온채널 입점 상담 (오전 10시~오후 5시/점심시간 오후12시~오후1시)
  • 상품배송문의
    • 02-3473-1157 → 내선
      1
      번 →
      • 1
        번 (도매채널)
      • 2
        번 (폐쇄몰/종합몰/공동구매)
      • 3
        번 (해외채널/해외직배송)
  • 포인트충전
    • 02-3473-1157 → 내선
      4
      번 →
      • 1
        번 (입금확인)
  • 세금계산서
    • 02-3473-1157 → 내선
      4
      번 →
      • 2
        번 (정산 및 세금계산서)
  • 교육/창업문의
    • 02-3473-1157 → 내선
      5
      번 →
      • (온채널 교육센터)
  • 기타문의
    • 02-3473-1157 → 내선
      0
      • (온채널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