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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06월 09일 업데이트 ] 등급표가 변경 되었습니다.
  • 작성자온채널(73176000@daum.net)
  • 조회수
  • 작성일2016-06-08


#2020년 06월 09일 업데이트 소식


공급사별 등급이 변경 되었습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변경되었습니다.

2. 점수는 총 5.00점 만점 이며, 표기는 4.34/5점 으로 표기 됩니다.

3. 매월 1일이 점수가 업데이트 됩니다.

4. 채점기준은 배송지수/답변율/반품지수/선호도로 점수가 매겨지며, 각점수의 평균으로 공급사 점수가 매겨 집니다.

5. 배송지수

   1) 배송일자, 취소일자에 관련되어 점수가 매겨 집니다.

   2) 배송일자가 입금확인일로 부터 1일이 지날경우 차등 차감 됩니다.

   3) 취소일자는 입금확인일자 또는 배송일자로 부터 2일이 지날경우 차등 차감 됩니다.

6. 답변율

   1) 요청문의가 발생했을시 최초의 답변이 1일을 지날경우 차등 차감 됩니다.

7. 반품지수

   1) 반품지수는 발생률이 적기 때문에 공급사가 3개월 동안 처리한 사항에 대한 점수 입니다.

   2) 반품지수는 반품신청이 발생한 일로부터 7일이 지날경우 차등 차감 됩니다.

8. 선호도

   1) 선호도는 전월기준 입점한 상품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점수가 매겨 집니다.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좀 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덧글(16)

  • 이재균 2016-06-10 13:13
    아주 좋은 제도입니다. 응답률 및 반품처리가 늦은 업체들은 좀 분발하셔야겠어요 ^^;;
  • 황동철 2016-06-15 09:53
    고맙습니다.
  • 김철훈 2016-06-16 23:58
    좋은제도입니다...하나 아쉬운게잇다면,,
    데이터 업데이트는 매월초에 변경되며, 전월 활동지수를 기준으로 등급이 산출됩니다.
    위,,산출 규정도 좋은데..판매자도 거래후 업체평가를 햇으면 더 좋겟네요 확실하고,,
    머,,1.2.3.4.5 예를 들어 이렇게라도,,^^;; 업체분들이 싫어하실라나요
    근데..저도 하다보니,,너무 막무가내업체분들도 잇길래,,요,,한소리 해봅니다 ^^
  • (주)대통유통 2016-09-03 13:20
    좋은제도이긴한데
    신생 입점기업의 경우 몇개월
    유예를 둬서 표시를 해주시면 어떨까 싶네요.

    입점하자마자 3등급이 되어 버리니 좀 그렇네요
  • 정은정 2016-12-02 14:50
    저는 빨리 해드리는 편인데.... 당일발송하는뎅...^^
  • 윤광수 2018-12-23 20:53
    CH1420190 옷장정리 트레이/리빙박스/공간박스/틈새수납장/수납정리함/수납박스/정리함/옷정리함/수납바구니/수납함/옷정리트레이
    안녕하세요.위의 제품 임시품절인데 대략 언제 판매재개가 될지 알수 있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김조에 2019-10-15 13:52
    이 한과에 몇개가 들었는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김조에 2019-11-11 22:27
    빠른 승인 부탁 드립니다.
  • 김조에 2020-01-03 10:41
    CH1532835, CH1532374 친환경 인증정보와 인증기관,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판패가 가능하다고 판패 불파 판정을 받았습니다.
    친환경 인증정보와 인증기관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 양섭규 2020-01-27 12:18
    덧붙여 공급사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더욱 좋겠습니다.
  • 이옥희 2020-03-19 15:00
    판매자가 평가에 참여할수있으면 좋겠어요..
    공급자 답변만 마냥 기다리고있어야하니 답답합니다.
  • 이은정 2020-06-10 17:22
    최소한의 판매자 평가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랑 처리 느린곳 너무 힘들어요 ㅠㅠ
  • 임상훈 2020-06-12 22:01
    굿굿 좋은 발전입니다
  • 박승희 2020-07-22 11:59
    점수를 별도로 표시 되어있으면 좋을듯 배송지수/답변율/반품지수/선호도 이항목이 별도로 점수배점이 되어있고 종합점수가 있으면 반송때문에 속타는걸 줄일수있을듯 합니다...공급사를 병행하다보니..반품이 늦게 처리되는건 단순히 공급사 시스템문제인데 판매자가 그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될것 같아서요.
  • 이도연 2020-07-23 21:57
    수고하십니다 별점의 표시가 주요한것보다는 개선이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아무리 위탁이자만 만약 배송하시는곳에서 배송불량등 문제가 생기면 그 피해는 셀러가 입으니 이번에도 배송상태가 엉망이라서 글을 올려지만 답변이 없으니 거래을 해야 하나 믿기가 어렵습니다. 온채널의 이미지도 안좋아지겟지요 걱정입니다. 도매하시는분들은 불만많으면 거래하지마 하시겠지만 고객의 불만이 저희에게 피해가 직접오시니 온채널에서는 이런 문제의 개선이 시급할 것 가타아요 감사합니다.
  • 박성우 2020-09-09 17:51
    더 강력한 조치가 필요할듯 합니다. 깡패같은 업체는 퇴출처리가 답일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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